출발! 배움터
• 학기초 집중인성프로그램 운영
• 안전교육, 실천적 인성교육(회복적 생활교육), 대인관계, 자기성장 및 자기이해, 인터넷 중독, 학습 훈련, 진로, 배려교육, 학교부적응(학교폭력), 생명존중 교육, 올바른 언어사용 프로그램, 또래존중어 사용 등으로 구성 • 인성프로그램에 할당된 시간을 학년의 특색에 맞게 교과, 창체 등의 영역에 배당 운영 • 학교폭력예방교육, 배움터 오누이와 연계하여 운영
|
|
동행! 오누이
• 배움터 오누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적 활동을 운영하여 사랑과 존중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
• 교육 주체 간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평화로운 공감의 장 마련 • 아동 발달 수준과 학급 수 편차를 고려하여 배움터 오누이 편성:1-6학년, 2-4학년, 3-5학년 • 학기초 집중인성 교육주간(출발!배움터), 친구 사랑의 날 등을 활용하여 실시
|
|
성장! 자치회
• 민주적인 회의 진행을 통하여 학생 자율적 배려, 존중, 나눔의 학교 문화 정착
• 학교 행사 학생들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, 평가하여 자치활동 내실화 및 활성화 •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실질적 방안 모색으로 학생 자치 활동의 자율성 확보
• 학급별 임원들로 구성된 전교 어린이회의 운영 및 학급자치회의 운영 • 학생의 꿈과 끼를 함양할 수 있는 학생 자율동아리 운영
|
|